2008년 여례진 진미보이 이무정산- 차모
2008년에 여례진대사님이 만든 이무정산 보이차입니다. 96년에 진순아호를 만드신 분이시고 대만에 진미다원에 지금도 계신 것 같습니다. 장유화선생님의 강의를 보았습니다. 호급차의 조건들, 이무정산의 이무 8촌7채의 차로 쇄청모차를 만들어서 석모압병하여 자연진화하면 호급차의 조건의 모양새입니다.


2024년 7월시음기(4.5그램 2인호 1잔)
1)1탕 / 빠르게 / 첫탕부터 달콤하네요..기름진듯한 고수차의 풍미, 첫입에 달콤한 이무고수차임을 알 수 있습니다. 맛의 균형미도 아주 좋고, 밀운도 좋아요 금방 뛰어난 차임을 알 수 있습니다.
2) 2탕10초 / 잔에서 향을 맡아보니 약간 다른 느낌이 있고, 점잖은 듯한 향입니다. 회감이 빠르고 달콤합니다. 고수차에서 나오는 달콤함이 좋고, 맛과 향의 조화도 아주 좋군요

3) 3탕 15초 / 입안에 달콤한 회운이 생겨지고, 이무 고수차스럽게 밀운도 뛰어납니다. 회감이 맑고 진하고 달콤합니다. 매우 뛰어난 차품입니다. 병배된 차품같이 맛의 조화가 아주 좋아요
4) 4탕 30초 / 풍성하게 꽉차기 들어오는 풍성함 바로 달콤한 회감, 이어지는 달콤함이 있는 회운이 아주 좋아요. 달콤한 회운이 입안에서 흘러다니는 듯합니다. 뒷맛은 맑고 달콤한 밀운이 아주 뛰어납니다.
5) 5탕 1분 / 농밀한 달콤한 탕과 밀운 거의 최고의 차품들입니다. 순하게 시작해서 맑고 진한 밀운입니다.
6) 6탕 1분 / 병배된 맛과 향, 자체도 아주 좋아요
7) 7탕 1분 / 질감있는 탕이 유지되면서 맑은 단맛과 진한 밀운이 맛있는 맛, 뛰어난 회감입니다.
순하고 풍성하고 진하고 밀운이 풍성한 회감이 뛰어나고,
8) 8탕 1분 / 시음했던 이무고수병배차 중에는 제일 맘에 드는 차품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차순호도 그렇지요 이 차의 병배에 의한 맛과 향 자체가 깔끔해서 너무 좋기도 합니다.
11) 11탕 1분30초 / 순하고 깔끔한 회감, 진하고 맑고 달콤한 회감, 풍성한 이무 밀운이 계속 됩니다. 고수차스럽고 맛있습니다.
12) 12탕 2분 / 맑은 회감과 밀운 밀향 정말 기름기 있고 매끄러운 질감의 탕들이 후반탕까지 계속됩니다. 첫탕부터 균형잡힌 싱겁지 않고, 과하지않은 맛과 회감...
신차때의 차품도 지금의 차품과 많이 비슷했을 것같이 생각이 드는 차입니다.
지금의 호급골동보이차의 차품은 맛볼 수 없지만 , 동경호와 복원창호 같이 품질관리가 엄격했던 차들은 매우 고급스럽고, 이렇게 좋은 차품이었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14) 14탕 / 후반탕들도 이무고수차의 기름진듯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고, 내포성이 아주 좋고, 밀운이 풍성하고, 맛있는 단맛 회감이 이 아주 뛰어난 차입니다. 첫탕부터 계속 이무고수차의 기름진듯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점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15) 15탕/ 정말 좋은 이무고수병배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