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중차공사 전세지작 중차 대홍인 - 차모
2021년 출시된 중차공사의 중차대홍인입니다. 원조집의 대홍인라고 하면 될 대홍인입니다. 3년된 차품인데 대홍인 차품의 특징을 잘 찾아볼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있지만 시음을 해보겠습니다.


2024년 2월 시음기(5.5그램 - 2인호 - 1잔)
1) 1탕 빠르게 / 병면과 탕의 향기아 거의 같고 깨끗합니다. 쇄청향조차도 나지 않을 정도로 그냥 차향만 나는 듯하게 공을 들여서 잘 만든 티가 납니다. 첫탕의 질감과 분위가가 대홍인 스럽습니다. 마시고 난 뒤 밀운도 빠르고 좋군요
2) 2탕 10초 / 몇년 안된 대홍인을 시음하는 것은 처음입니다. / 대홍인의 질감, 약간 찰진듯하면서 입 안에 채워지는 질감이 좋고, 이 차는 3년 된 차로 밀운이 빠르고 좋은 편입니다.

대홍인은 중차공사, 곤명차창, 맹해차창의 대홍인이 가장 대홍인 배방에 부합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대홍인 차품 역시 노차의 맛과 향을 경험하면 거꾸로 내려오면서 살펴볼 수 있어서 이해가 수월해 집니다.
3) 3탕 20초 / 조금 진한 향이 있고, 회운이 생겨집니다. 이 회운이 대홍인의 회운 같은 생각이 들고, 이 향과 회운이 노차로 익으면 대홍인의 맛과 향으로 그대로 진화될 것같은 생각이 듭니다.
5) 5-10탕 / 둥그렇고 찰진 구감과 질감이 이고, 마시다보면 찰나에 대홍인의 맛도 감지가 됩니다. 뒷맛도 찰지고 밀운이 아주 좋아요..
11) 11탕 1분 / 좋은 질감에 달고 맑은 회감, 강한 밀운의 탕이 이어집니다.
3년 된 중차 대홍인을 시음을 했지만 대홍인의 특징들을 나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둥그그런 구감과 찰진 질감과 회감, 진하게 남는 향과 회운이 대홍인의 향기를 생각나게 합니다. 밀운도 아주 강하고 차의 차품을 잘 살려줍니다. 중차공사의 대홍인은 진품대홍인입니다. 꼭 경험해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