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년 보이생차

2024년 석귀 고수 곡화차 산차 - 차모(1134편)

by 보이바위솔 2025. 3. 22.
반응형

장터에서 분양받은 24년 석귀 고수곡화차 산차입니다. 아직 25년 차가 안나왔으니 신차입니다. 봉지에서 향을 맡아보니 고수차의 향이 좋고, 약간 도특함도 있습니다. 

2024년 석귀고수 곡화차 산차

2025년 3월시음기(4.4그램 2인호 1잔)

1) 세차없이 빠르게 / 석귀차 특유의 맛과 향이 그대로 들어오고, 다 마시고 난 뒤의 회감도 역시 석귀의 독특함의 회감과 맛있는 맛이 좋아요, 계속 입맛을 다시면 점점 더 회감과 단맛이 느껴집니다. 

2) 2탕 10초 / 특유의 맛과 향은 찬 독특합니다. 회감은 더 선명하게 뛰어나고, 달고 맛있습니다.  역시 특별하고 뛰어난 차입니다. 바위기있는 미네랄스러운 맛도  잘 느껴집니다. 


3) 3탕 20초/ 역시 바위끼 있는 맛과 회감이 좋고, 뒤맛이 강하게 달고 맛있습니다. 

5) 5탕 40초 / 고수차여서 고삽미도 세지 않고, 달고 맛있습니다. 가을차라 더 맛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마시고 난 뒤 약간의 후운과 회운이 생겨집니다. 

 

6) 6탕 1분 / 정말 달고 맛있습니다. 단맛 자체도 빠르고 강하게 점점 강하게 느껴집니다. 이정도로 단맛이 강하고, 맛있게 느껴지는 보이차는 거의 없는 듯하게 맛있고 단맛이 좋아요

 

7) 7탕 2분 / 짙은 석귀차의 맛과 향이지만 불편하지 않고, 마시고 난 뒤의 회감과 달고 맛있는 정도는 아주 뛰어납니다.  뒤에 남는 맛과 향이 독특하면서 좋아요 후운과 회운, 단운이 다 같이 있고, 그래서 마실 때 마다 아주 맛있게 느껴집니다. 

 

8) 8탕 30초 / 단운이 목깊이 걸려 있는 것 같고, 입술도 달고, 단침도 좋고. 다 맛있습니다. 아주 약간의 삽미가 계속 있는 듯하게 느껴집니다. 

 

9) 9탕 1분30초 / 참 맛있는 석귀고수차입니다. 석귀의 맛과 향이 시원하고 달고 맛있게 해 줍니다.  

 

석귀차는 정말 독특하기도 하고, 달고 맛있는 차입니다. 봄차는 역시 질감이 더 잘 느껴지면서 미네랄기있는 농밀한 탕의 느낌이 더 좋았던 것 같고, 가을차는 단맛, 회감이 더 빠르고, 시원하고 달게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 다음날 -------------------

 

12) 12탕 2분 / 후반탕으로 갈수록 내재성분이 우려져 나와 질감이 좋아지고, 고수차스러운 질감과 회감이 더 잘 느껴지고, 역시 달고 맛있습니다(가을차의 조금 느린 전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