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량차 천첨 공첨 생첨

2012년 백사계 천첨 - 차모

by 보이바위솔 2024. 10. 8.
반응형

천첨비교시음 중입니다.  07년 백사계천첨, 70년대 천첨에 이어 오늘은 2012년 출시한 12년된 백사계 천첨입니다. 앞의 차들과 비교해보려 합니다. 

2012년 백사계 천첨
2012년 백사계 천첨

 2024년 10월시음기(4.5그램 1인호 1잔)

1) 광주리에서 향기를 맡으니 좋은 향이 납니다. 송연향이라기 보다는 천첨이 익어서 나는 좋은 향인데. 아주 조금 휘발성 향기도 있는 것 같습니다. 

 

1탕 빠르게 / 첫입부터 아주 맛있고, 단맛이 좋고, 달콤한 난화향같은 달콤한 향이 송연향과 같이 어우러져 맛과 향기 회감이 단맛이 자주 뛰어납니다. 

 

07녀, 70년대 천첨보다 더 달고 맛있고, 송연향이 좋고, 달콤한 난화향도 기가막히게 좋군요

 

2) 2탕 빠르게 / 달콤한 난화향이 아주 좋아요, 송연향이 무이암차의 탄배향과 약간 비슷한 점도 있습니다. 칠성로에서 소나무가지로 연소하여 송연향을 갖게 되는 과정에서 무이암차의 탄배와 같은 효과가 조금 생겨지는 것 같습니다. 7개서 로에서 7번 반복하는 과정이 탄배과정과 매우 흡사한 작용을 할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서 무이암차의 탄배향 비슷한 송연향이 있고, 달콤함도 무이암차 스러운 면이 있고, 달콤한 난화향은 암골화향스러움이 있습니다. 계화향쪽 향이 아니라, 단콤한 난향같습니다. 

 

3) 3탕 20초 / 칠성로공정을 통해서 생겨진 효과가 아주 좋아서, 대홍포처럼 달고, 난화향이 초반탕에 아주 좋아요.. 대홍포의 차품을 꽤 생각나게 합니다. 대홍포보다 더 마시기는 편한 것 같습니다. 탄배향보다는 송연향이 더 편하고 좋고, 질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07년 천첨은 2천년대원료가 많은 편인데.. 이 차보다 10년 조금 더 익은 차입니다. 그래서 더 시큼하고, 휘발성 향도 더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이 12년도 천첨도 07년 천첨이 걸은 길을 갈 것입니다. 시큼해지고, 삽미도 조금 생기고, 송연향은 약해지고, 휘발성향은 조금 더 생겨질 것같습니다. 

 

5) 5탕 1분 / 송연향과 함께 오는 맛있는 단즙같은 회감...  최고입니다. 달고 맛있고, 달콤한 향도 남고, 

8) 8탕 1분 / 아주 맛있고, 편안하고, 달고, 

 

예상치 못한 매우 좋은 차품이 되어진 12년 진기의 천첨은 절정의 차품처럼 되었습니다. 기회되시면 꼭 시음해 보시길 강력히 추천해 드려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