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년 보이생차

2014년 해만차업 노동지 십오진향 숙병차 - 차모

by 보이바위솔 2024. 6. 2.
반응형

건창15주년 기념으로 나온 숙병차입니다. 노수차의 아엽으로 만들어진 고급 숙병차로 소개되었습니다. 

2014년 해만차업 십오진향 숙병차
2014년 해만차업 15진향 숙병차
2014년 해만 십오진향 병면

노수차의 아엽들로 만들어진 병면입니다. 

 

2024년 6월시음기(4.2그램 1인호 1잔)

1) 1탕 / 숙향숙미 없고, 맛이 향취보다는 빠르고 선명하며, 향취와는 비슷한 맛과 향이면서도 조금 다른 면이 있는데, 아엽에서 나오는 맛과 향의 차이인 듯합니다. 

2) 2탕 10초 / 이 차 역시 중발효미가 없고, 숙차의 좋은 맛과 향기가 선명하고 아주 좋은 편입니다. 마시면서, 마시고 난 뒤 밀운이 꽤 괜찮습니다. 특별히 단맛이 잘 느껴집니다. 아엽에서 오는 특별한 맛과 단맛이 매우 자연스럽습니다. 

3) 3-4탕 / 아엽에서 오는 듯한 조금 특별한 단맛이 아주 좋아요

 

5) 향이 좋고, 잡스러움이 전혀 없으며, 그 맛과 향이 매우 자연스럽게 좋아요, 이런 차에 비하면 대익의 차들은 뭔가 인공적인 부분이 더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이 차정도면 대익차 보다 더 깔금하고, 자연스럽고 단맛도 좋고, 더 좋은 것 같습니다. 

 

8) 8탕 / 아엽에서 오는 단맛이 좋고, 마시고 난 뒤 단맛이 남는데.. 아엽에서 오는 단맛임을 생각해보게 하는 단맛입니다. 

 

여러 보이차들에서 단맛의 촉매역할을 하는 것이 이 아엽들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엽이 아주 안들어간 차는 많지 않고, 보통차들은 다 아엽이 있습니다. 이 아엽들이 단맛을 느끼게 하는 촉매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11) 11탕 /  아엽의 단맛이 좋은 회감이며 / 아 에서 오는 맛의 특징도 고급스럽게 가지고 있습니다. 밀운은 향취 숙병이 더 좋은 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