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년 보이생차

2014년 하관차창 진장 대백채 청병 보이차 시음기 - 차모

by 보이바위솔 2024. 1. 27.
반응형

 

 

이차는 14년 진장 대백채이고 15년에 같은 차가 있고, 16년에 4성, 5성 진장 대백채가 있고, 17년에 3성 대백채가 있네요. 소백채도 역시 고수차병배라 적고 있는데 신반장 노반아 등 5개지역의 병배라고 알려 졌다고 합니다.   대백채는 반장중심의 차품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2024년 1월 27일 시음기(4.3그램 2인호)

 

1) 첫탕은 약간 시큼한 맛이 나기도 합니다. 대번에  반장차의 맛이고, 뜨거운 차호의 향도 반장차의 향이 납니다. 10년 즘 되서 이런 맛이 나지요.. 배저향을 달콤하면서 반장스런 느낌도 나는 배저향입니다.  마시고 난 뒤에 입맛을 다시니 금방 아주 맛있어지고 달고 맛있습니다. 

 

2) 2탕 10초 / 2탕부터는 반장차의 고미가 첫 모금부터 들어와서 아주 맘에 듭니다. 조금 익어나나오는 고미가 연미와 어우러지는 상태입니다. 역시 뒷맛은 사정없이 달고 맛있습니다. 약간의 고미를 끌고오고, 후운이 약하게 목 깊은 곳에서 생겨지고 있습니다.

 

3) 3탕 30초 / 반장차의 고미가 선명하고, 그 고미가 아주 기품이 있고, 고미와 함께오는 회감이 아주 일품입니다. 하관은 대성반장이라는 고수차품이 있는데.. 고미스런 반장차품은 이 대백채가 더 선명하지 않을까? 합니다.  후운도 강해집니다. 

 

4) 4탕 2분 /  고미스런 강한 맛이 싫지가 않고, 금방 강하게 들어오는 단맛과 회감이 아주 강렬합니다. 역시 진장반장입니다.  반장형 회감과 후운이 일품입니다.  차기도 강하여 좋군요

2002년 맹해차창 대백채 차왕청병입니다.

 

2002년 차왕청병 병면

 

맹해차창 대백채 차왕청병입니다. 차기가 강한 면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차도 차기가 강한 편에 속하는 대백채라 생각됩니다. 그런 면에서 차왕청병을 생각해 보게 합니다. 

 

 

5) 5탕 20초 / 반장차에 대해 듣던 바 그 차품, 전형적인 반장차품입니다. 고미와 함께오는 강하고 빠른 오래가는 회감과 강한차기와 후운.... 딱 입니다. 

 

6) 뜨거운 차호에서도 고미가 있는 차의 향이 납니다. 뒷맛은 반장전형적인 고미형달콤한 맛... 반장입니다.

 

7) 9탕 40초 / 내포성과 질감이 좋고, 밀감이 잘 느껴지기 시작하면서 고미와 함께 밀운이 입안에 채워지는 느낌입니다. 

 

8) 11탕 1분 / 밀감 밀운이 대단히 좋고, 아주 달고 맛있네요.. 반장차맛을 가지고 있으면서 이렇게 종합적으로 맛있는 반장차입니다.. 많은 반장차가 있지만.. 이차는 역시 그중 뛰어난 반장차라 생각해봅니다.

 

 

 

 

반응형